여성스러움을 연출하는 3가지 방법

저에게도 선머슴같은 외모를 장착하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털털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의 저에게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항상 여자여자하고 나긋나긋한 친구들이 부러웠습니다. 그 때는 그런 것들이 제게는 맞지 않는 이미지라고만 생각했죠. 하지만 어느 순간 생각했습니다. 그냥 시도해 보자고요.

연출을 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아주 즐거운 일입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을 따라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를 시도해 본 결과 제가 가장 효과를 많이 본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여성스러움은 길고 구불거리는 머리카락에서

20대 내내 저의 머리카락은 정돈되지 않은 긴 생머리이거나, 부스스한 헬맷같은 숏컷이었습니다. 두 스타일의 공통점은 바로 ‘손질하지 않음’입니다. 저는 그것이 아주 자연스럽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자연스러움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노력은 필수입니다. 바로 자연스럽도록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윤기가 도는 빛나는 머리카락이야말로 여성을 더욱더 여성스럽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꽤 나이가 들어 처음으로 머리카락에 웨이브를 넣던 순간이 떠오릅니다. 생각보다 아주 쉬운데도 이 간단한 아름다움을 위한 투자를 이렇게 늦게 시작을 했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적어도 가슴을 가리는 길이의 긴 머리칼을 윤기가 나도록 가꾸고 구불거리는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가미한다면 당신의 여성스러움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허리선을 강조해서 여성스러운 라인 돋보이기

여성스러움은 곡선에서 나옵니다. 남자가 단단하고 올곧은 직선적인 이미지를 가진다면 여자는 둥글고 부드러우며 나긋나긋한 곡선같은 분위기를 가집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강조될수록 사람들은 그녀가 더 여성스럽다고 느끼죠. 옷을 입을 때 아주 쉽게 라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허리라인을 강조하는 것인데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오피스룩의 정석입니다. 허리를 잔뜩 조여 몸통의 가장 날씬한 부위를 돋보이게 함으로써 여성의 라인을 잘 보여줍니다. 가슴부터 엉덩이 사이에 가장 쏙 들어간 부분을 찾았다면 그 부분을 강조해보세요. 가슴이나 엉덩이가 눈에 띄게 풍만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연출할 수 있는 여성스러움입니다.

3. 남자를 인정해주며 여성스러움 획득하기

곰 같기보단 여우 같은 여자가 더 인기가 많습니다. 빼어나게 예쁘지 않아도 남자들로 하여금 그 여자는 정말 여성스럽다고 느끼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바로 남자를 남자답게 만들 줄 아는 여자들입니다. 옆에 있는 남자를 한층 더 남자답게 만들면 당신은 자연스럽게 비교적 여성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자를 남자답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남자가 어떤 행동을 했을 때 그것을 대단하다고 믿어주고 칭찬하며 인정해주는 것입니다. 그런 믿음을 보이는 여자가 앞에 있다면 남자는 자신의 남성성을 한껏 내보이려고 합니다.

남자를 칭찬해주고 대단하다고 인정해주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그 말을 들은 그는 어깨를 펴고 더 당당한 모습을 보이면서 당신을 여성스럽고 지켜주고 싶은 여자라고 생각할 지도 모릅니다.

이런 방식으로 저는 여성스러움을 연출하는 연습을 하다가 이제는 무척 자연스럽게 이처럼 행동하게 되었습니다. 선머슴같은 성격을 타고나 털털한 이미지만을 가지고 살던 제가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게 된 3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저와 같이 여성스러운 친구들을 부럽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